베트남 나트랑 모벤픽 리조트 풀보드 풀빌라 3박4일 솔직후기
알마리조트 3박 이후 모벤픽리조트에서 3박을 했다.
알마리조트에서는 풀빌라가 아닌 호텔동에서 묵었고 모벤픽리조트에서는 풀빌라에서 묵었지만 알마리조트에서의 만족도가 더 크게 느껴졌다.
1. 모벤픽 리조트 수영장
아이들과 리조트를 가는경우 아이들은 수영장에서 거의 살다시피 하기때문에 수영장이 중요한데, 모벤픽리조트에서는 열살짜리 아이가 놀만한 수영장이 마땅치 않았다.
물론 수영장이 많이 있긴하지만, 호텔동앞 가장큰 수영장은 사람도 많고 물이 너무 더러웠다. 일정 시간마다 아이들을 위해 비누거품을 쏴주는 이벤트를 하지만 아이가 한번 가고난 뒤론 사람이 너무많아서 두번다시 가고싶지 않아했다.
많은 사람을 수용하기위해 수영장을 큼직하게 만들었지만 어린이를 동반한 사람들이 대부분인 관계로 가장자리에만 사람이 몰리지 수영장 한가운데로는 안가려고 하니 엄청 북적거리는 느낌이었다.
좀 걸어내려가면 작은 수영장들도 있지만 워터슬라이드타고 내려오는 사람들과의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요원이 상주하면서 조금만 워터슬라이드 도착지쪽으로 가면 휘슬을 불기도하니 아이들입장에선 맘편히 놀수가 없었다.
그래서 결국 빌라 안에있는 수영장에서만 아이들끼리 놀았다.
빌라안의 수영장은 깊이가 1.2m정도 되는 깊이였다. 깨끗하고 초3정도 아이들이 놀기엔 좋았다.
처음 리조트에 들어갈때 빌라동을 한가운데를 가로지르는 워터슬라이드를 보고 아이들이 신나했지만 첫날 몇번타더니 질렸는지 더이상 이용하진 않았다.
딸아이말로는 알마리조트 워터파크가 더 재밌었다고한다.
2. 모벤픽 리조트 식사
아침은 호텔조식을 점심과 저녁은 원하는곳 아무데서나 가서 먹을수있었다.
우리가 갔을때 손님이 유난히 많았던건지 조식을 두군데로 나눠서 안내해줬는데 메인 식당이 아닌곳은 마치 학교 강당같은곳에 테이블과 의자를 두고 식사를 했다. 이곳은 음식도 그냥 책상같은곳에 있었고 거기서 하나씩 골라담아서 먹는 그런식이었다. 메인식당과 퀄리티도 차이가 심했고 모르긴몰라도 아마 음식도 2/3정도밖에 없지 않았을까 싶다. 첫날 여기로 안내받아 식사한뒤론 두번다신 강당같은곳에서 먹지않았다. 어쩐지 사람들이 빨리먹을수있는 강당쪽으로 안가고 메인식당에서 길게 줄을선다 했는데 메인식당과 퀄리티차이가 컸다.
메인식당에서 먹은 조식은 맛있었다. 나는 쌀국수를 워낙 좋아해서 거의 쌀국수만 하나 먹고 나왔지만 와이프나 딸말로는 빵이 정말 맛있었다고 한다.
점심은 주로 아래로 내려가 바닷가쪽에있는 트로피카나 식당에서 먹었다. 트로피카나 식당에서 먹고나서 풀보드로 예약한걸 후회했다. 아이들과 간이상 점심은 트로피카나 식당외엔 선택지가 없는데 결국 햄버거가 제일 맛있어서 햄버거만 먹게되었다. 차라리 풀보드로 예약하지 않고 근처 로컬식당에 가서 먹엇으면 더 좋앗을걸 하는 생각이 많이들었다.
저녁 세번중 한번은 위에 언급한 트로피카나 식당에서 먹었고 나머지 두번은 조식을 먹었던 호텔 메인식당 2층에서 먹었다.
호텔 메인식당 2층엔 풀보드로 예약한 사람만 이용할수있는 식당인건지 다른 손님들은 2층으로 들여보내지 않고 1층으로 안내했다. 1층과 2층의 차이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물어보니 풀보드손님이 2층이라는 대답만 들을수있었다. 여기도 뷔페였다. 종류가 많지는 않았지만 조식때보단 훨씬 고급스러워 보였다. 주로 해물요리가 많았다. 그래도 난 결국 쌀국수였고 역시 맛있었다.
총평.
알마리조트에서 먼저 3박을하고 모벤픽리조트에서 3박을 했다.
예약할때는 알마리조트는 저렴하게 가고 모벤픽리조트에선 호화롭게 놀아야지 하고 예약햇지만 알마리조트에서 기억이 너무 좋았던 나머지 모벤픽리조트에선 알마로 돌아가고싶었다.
아이들이 나이가 어렸다면 달랏겟지만 열살짜리 아이들을 데리고 가기엔 알마리조트가 더 좋았다.
그리고 풀보드...
이번 여행을 계기로 더이상 풀보드로 가진 않을것이다. 미리 먹어보고 입맛에 맛는곳이 있다면 모를까 딱히 입맛에 맛지도 않는데 미리낸 돈이아까워 그냥 먹었다.
만약 모벤픽리조트를 풀보드로 예약할 예정인 사람이 이글을 본다면 풀보드는 다시한번 생각해보라고 말해주고싶다.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저녁을 먹을때 우리외에 두팀정도밖에 더 없었다. 결국 풀보드로 예약하는사람이 거의없는것같은데 사람들이 풀보드로 예약을 하지않는 이유가 있구나 싶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알마리조트나 모벤픽리조트를 예약할 생각이라면 아래링크로 예약해주면 글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 된다.
아래링크로 들어가 예약을 하면 필자에게 결제금액의 4%를 광고비로 들어온다.
이글을 읽는 독자입장에선 아래링크로 예약한다고 더 비싸지는것도 아니니 예약하기전 가격비교를 할때 아래링크로 들어가서도 가격비교를 해봐주면 감사하겠다.
https://www.agoda.com/partners/partnersearch.aspx?pcs=1&cid=1931055&hl=k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