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톡아이디 하나 더 만들어 서브폰으로 사용하는법 (카카오톡 계정 두개 사용하기)

18년 현재 본 포스팅의 방법은 더이상 통하지 않습니다.

18년 3월 2일 추가된

번호없이 카카오톡 계정 만들기 (공기계활용) ( http://rure.tistory.com/119 )

 을 참고해주세요.





몇주전 카카오톡 아이디가 하나 필요해서 SKT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해 추가로 만들었다. 혹시 아이디가 더 필요한사람이 있다면 도움이 될것같아 적어본다.


요즘 스마트폰을 전화기 본래의 목적인 전화에 사용하는 빈도보다 카톡을 사용하는빈도가 더 많다.

커뮤니케이션의 5할이상을 카톡으로 한다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카톡은 곧 스마트폰을 의마한다.

스마트폰을 사용한지 어느덧 5년이 지나가면서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이 생기기 마련인데 이렇게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에 생명을 불어넣어주는 방법에 대한 얘기를 해볼까 한다.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에 카톡 아이디를 부여해보자.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에 카톡아이디를 부여하려면 새로운 전화번호가 필요하다.

몇년전까진 무료로 새로운 전화번호를 부여할수 있었지만 지금은 카카오톡에서 루트를 차단해버렸다.

현재는 카톡아이디를 하나 더만들려면 3000원~3500원이 필요하다.


방법은 간단하다.

통신사별로 서비스하는 투넘버서비스를 이용하면된다.

각통신사별로 아래와 같은 금액으로 투넘버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한달간 위 투넘버 서비스를 사용해 번호를 하나 얻고 그 번호로 카톡아이디를 하나 얻는것이다.


좀 더 자세히 말하자면,

투넘버 서비스를 받는다.

편의상 이 번호가 010-8888-8888이라고 하자.

그리고 사용하지 않는 폰에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실행한다.

실행할때 헨드폰번호를 입력하는란이 뜨는데 그때 저 010-8888-8888을 적고 이제 다시 원래폰에 오는 인증번호를 확인한뒤 그 번호를 사용하지 않는 폰의 카카오톡 인증번호 입력란에 적는것이다.


이렇게하면 별 어려움없이 한국에 거주하는 카카오톡 아이디를 하나 더 얻을수 있다.

한달뒤 투넘버 서비스를 해지 하더라도 누군가 그와 똑같은번호로 헨드폰을 개통해 카카오톡을 등록하지 않는다면 끝까지 카톡아이디를 사용할 수 있다.



위는 카카오톡 홈페이지에 나온 도움말이다.

보면 카카오 계정은 1개의 전화번호에서만 사용할수 있고 동일한 카카오계정으로 두개전화번호의 사용이 불가하다.

이를 카카오톡 전화번호 인증 시 체크하게 되는 메커니즘이고, 다른 누군가 내가 사용한 전화번호를 개통하지 않는다면 쭉 사용이 가능한것이다.


여기서 내가 사용했던 전화번호를 다른 누군가 사용하는걸 최대한 방지하려면 사람들이 쉽게 생각하는 헨드폰 뒷번호 예를들면 1234라거나 1004같은 번호를 사용하지 말고 기억하기 어려운 전화번호(9537처럼 전혀 특색없는)로 하는게 최대한 구한 카톡아이디를 오래쓰는법이다.

애지간히 사람들이 선호하는 번호가 아니라면 전화번호를 누군가 사용할일은 거의없으니 적어도 몇년은 사용할 수 있을거라고 본다.


카카오톡 다계정을 가지고있는건 나를 노출시키지않고 대화를 하기 좋은 방법중 하나일 뿐 아니라,

본계정에서 메모장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가짜카톡이라고 할수도있지만... 엄밀한의미에선 가짜카톡 이라기보단 진짜였던 가짜카톡이라고 할수있다.


어디에 사용하냐에 따라 이 방법이 불법적인 일에 사용될수도 있겠지만 방법자체는 불법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해도된다.




15년 7월6일 추가 - 위 방법대로 했는데 안된다는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을 적으신분께서 과정을 잘못한건지 아니면 위 방법이 이제 막힌건지 알수가 없네요. 혹시 위방법대로 해서 성공하신분 있으시면 댓글부탁드립니다.



18년 현재 본 포스팅의 방법은 더이상 통하지 않습니다.

18년 3월 2일 추가된

번호없이 카카오톡 계정 만들기 (공기계활용) ( http://rure.tistory.com/119 )

 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