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초보블로거 방문자수늘리기!

이제 블로깅을 시작한지 10일째에 접어들었다.
티스토리는 네이버블로그와달리 자유도가 높아서 아직까지도 하나씩 알아가는 중이지만,
몇일간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방문자수를 늘리는것이 비단 좋은포스팅을 많이한다고 해서 되는것만은 아니라는것을 알게되었다.
따라서 초보자인 필자의 10일간 경험을 바탕으로 블로그에 방문자수를 늘리는 두가지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위는 블로그를 시작하고 지금까지의 방문자수 통계다.
첫날 블로그 방문자수가 5명이었다. 만들자마자 세개 포스팅햇는데 방문자수가 5명이었다.
저때는 블로그로 유입시킬만한 다른 방법을 사용하지 않을때였다.
하지만 지금은 인기도에 따라 다르지만 글 하나를 포스팅하게되면 그로인해 유입되는 방문자수가 30~50정도 되는것으로 보인다.


방법 1_
다음view 활용.
다음 view 설정은 티스토리 관리모드-> 플러그인-> 플러그인 설정 -> 글보내기의 다음view체크 로한뒤 글슬때마다 공개설정의 발행옆 view 분류선택에서 분류해주고 포스팅하면 다음view 에도 같이 등록된다.


방법2_
레뷰등록!

레뷰는 다음뷰와달리 등록한 글이 추천을 받으면 현금이 쌓이는 형태다.
덕분에 좋은글은 많이 추천받으면 수익이 날수도 있다.
클릭당 30원정도이기 떄문에 약 천번정도 클릭을 받아야 출금이 가능한것 같다.
아직 블로그로 수익을 내본경험이 없어서 그런지 블로그로 수익이 나는 느낌은 어떤느낌인지 정확히 잘 모르겠다. 반신반의 하고잇다.
일단 레뷰(http://www.revu.co.kr) 에 회원가입을 한뒤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해 글을 카테고리 설정만 해주면 모든 설정은 끝난다.

맨위사진의 방문자 통계 그래프를 보면 최근 2일전부터 급격히 방문자가 늘어난데에는 레뷰의 힘이 크지않앗나 생각된다.
2일전 새벽 레뷰와 네이트에 필자의 블로그를 등록했는데 결과적으로 네이트는 유입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앗으며 레뷰는 예상외로 유입량이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