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밖의

케틀벨 무게 추천 - 내게맞는 케틀벨 무게는 몇kg일까?


케틀벨구입할때 가장 중점을 두는것은 케틀벨의 무게일것이다. 사실 외형도 상당히 중요하긴하지만... 외형에 관한 리뷰는 한번 언급한적이 있기때문에 이곳을 참조하기 바란다.( http://rure.tistory.com/8 )
필자는 케틀벨을 여러 무게로 가지고 있다. 귀여운4kg부터 시작해서 8kg 16kg 24kg까지 소지하고 있다.
객관적으로 쓰려고 노력하지만 경험이라는게 주관에 밑바탕이 있어서 거의 주관에의해 글이 작성될것같다.
필자는 cm케틀벨( http://www.cmspirit.co.kr/ )을 기준으로 본 포스트를 작성하였다.(전 포스팅( http://rure.tistory.com/8 )에서 언급햇듯이 cm케틀벨이나 sap제품 둘다 최상의 품질이다.) 



케틀벨 입문자는 케틀벨무게선택을 이렇게하자!

케틀벨을 처음접하는 사람은 몇키로 무게가 적당할까?
일단 기본적으로 케틀벨의 무게선택은 사용자의 체중과 체력에 달려있다.
운동을 오랫동안 한사람들의 경우 16kg 케틀벨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또한 장기적으로 봤을때 16kg이 가장 오래쓸수있는 잠재적 수요를 가지고 있다는덴 이견이 있을수 없을것이다.
실제로 여러 케틀벨 사용자들도 16kg을 추천하고 필자자신또한 16kg을 많이 추천한다.
미래를 봐서는 16kg을 추천할수밖에 없다.

하지만!!

16kg 케틀벨로 케틀벨에 입문한 사용자들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누구나 16kg케틀벨을 처음들면 생각보다 무겁다는 생각을 하기 마련이다.
또한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은 몇번 스윙해보면 너무힘들고 일단 가장중요한 자세가 제대로 잡기가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한다.
미래를 봤을때는 16kg이지만 단기적으로 케틀벨의 활용측면에서 봤을땐 8kg이 적당햇던 것이다.
금전적인 여유가 되거나... 본인이 운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거나 제대로된 자세로 기초부터 탄탄히 하고자한다면 주저없이 8kg으로 시작하길바란다.
필자도 8kg을 아직까지도 가장많이 쓰고있을정도로 자세잡는데는 이만한게 없다고 생각한다.
4kg은 두개를들고 어깨운동을할때 유용히 쓰이고 8kg은 자세를잡을때 몸풀기할때
16kg은 그날그날 목표를세워 체력운동을할때 쓰인다.
커뮤니티들에서 입문하는사람들이 16kg케틀벨로 시작하는것을 보면...
금전적으로 여유가된다면 8kg과 16kg을 같이 이용하는게 적절한 자세로 근력운동하는데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마치 16kg이 진리인양 너도나도 16kg으로 운동을 시작하는것을 보면
과연 저사람들이 정확한 자세로 전신운동을 할 수 있을까 의문이 든다.
케틀벨은 남들이 16kg을한다고 나까지 16kg을 할 필요가 전혀없다.
16kg이 대세가 된이유는 운동을 원래 잘하던사람이 16kg을 가지고 운동해왔기떄문이다.
처음 입문하거나 간간히 취미로 운동하는사람들은 16kg으로 선택할 이유가 전혀 없는것이다.
낮은무게부터 차근차근 밟아올라가면 나에게맞는 무게를 찾을수가 있을것이다.


구지 단한번만 구매해서 운동을 시작해보고싶다면 16kg을 사야겠지만.. 
                     그래서는 케틀벨운동을 지속하기가 힘들다는게 필자의생각이다.
처음부터 전문가가하는 무게로 시작하는것은 전문가가 설정해놓은 바벨을 중학생이 낑낑대며 간신히... 자세도 엉망으로 하는것과 다를것이없다. 꾸준히한다면 자세도 좋아지고... 들수있게 되겠지만 그런경우가 과연 많을까?
들긴들더라도 자세가 엉망이거나 중도 포기하거나 하지않을까?

케틀벨을 시작하고자 하다가 이글을 읽었다면... 곰곰히 생각해보고 구매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본 포스팅을 작성해보았다.
왜 나는 16kg케틀벨을 구매하려 하는가??
남들이 쓰니까? 추천해서?? 남들이 무거운무게로 엉망으로 쓰는것과 그보다적은무게라도 완벽한자세로 한 싸이클을 끝내는것. 어느것이 중요한지 안다면...
8kg 케틀벨로 시작하길 강력히 조언하고싶다.







작성자의 또다른 포스팅
 
케틀벨 무게선택과 판매처별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