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큐멘터리

인간극장 - 우리매형한갑수



한갑수씨의 봄전시는 3월 9일~15일까지
서울 경인미술관 아뜨리에에서 열린다고합니다.
http://blog.naver.com/bj4444 인터넷검색하다가... 부인분의 블로그를 발견했네요.
문제될경우 삭제하겠습니다. 
2011년 1월 마지막주 인간극장은 우리매형한갑수편 이엇다.
하고싶은일을하는 도예가 한갑수씨의 이야기
고슴도치로 자신만의 색깔을 가진 예술작품을 만든다는게 생활용품만을 만드는 도예가와는 달리 힘든일이구나 싶었다.

돈에 민감한 나라서... 만약 내가 저런상황이면 생활용품만 많이 만들고... 예술보단 돈에 집착할것같다.
그런의미에서 비록 가진건 없지만 돈에 얽매이지 않는 삶을사는 한갑수씨가 부럽기도 하였다.

마지막편에서 한갑수씨가 말했듯이 경제적인 문제로 주위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것만 아니면 한갑수씨는 평생 예술작품을 만드는 도에가의 길을 걷지 않을까 싶다.

어쩌면 또 모를일이다. 작품전시회가 잘되고... 인간극장에도 나와서 홍보도 어느정도 되서
한갑수씨가 하고싶어햐는 예술작품을 만들면서 작품을 팔아 돈도 버는날이 올지도...
아마 한갑수씨에겐 그게 가장 가고싶은 길이리라..

외가쪽에서 한갑수씨에게 잘해주는건 정말... 너무보기 좋았다.
복받은 갑수씨다. ㅋ